728x90
반응형

 

 

 

2006년에 사용했던 노트에서 발췌한 글들인데 워낙 오래된 일이다 보니 

노트에 내가 왜 이런 걸 적었었는지 잊어버렸다.;;;

어떤 책에서 읽은 글들을 옮겨 적었던 것 같은데 그 책이 무슨 책이었는지 기억도 안 난다.;;

 

 

1. 어떤 상황이든 해석하기 나름이다.

 

 

2. 원인은 내 안에 있다. 따라서 해결책도 내가 갖고 있다.

 

 

3. 기회는 언제 어디에나 있게 마련이다. 기회를 찾아 나서는 게 삶이다.

 

 

4. 내 인생을 책임지는 것은 오로지 나 자신뿐이다.

 

 

5. 내게 안정이란 미리 앞서가 변화하는 세상이 뒤쫓아 오기를 기다리는 상태일 뿐이다.

 

 

6. 나는 남들과 똑같이 하지 않을 것이다. 언제나 나만의 독창성을 가지려고 노력한다.

 

 

7. 나라고 빌 게이츠가 되지 말라는 법은 없다. 나에게는 나도 모르는 무한한 힘이 있다.

 

 

8. 사람은 모두 혼자이다. 누구나 각자 짊어져야 할 자기 몫의 삶이 있다.

 

 

9. 전력투구하지 않는 인생은 의미가 없다. 하나를 해도 최선을 다한다.

 

 

10. 내가 그렇듯 남들도 이기적이다.

 

 

11. 재능이 있고 적성에 맞는 일을 해야 잘할 수 있다. 따라서 재능을 발견하는 일이 중요하다.

 

 

12. 나쁜 사람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잘못을 범할 수 있다.

유혹에 약한 것이 인간이다.

 

 

13. 대통령도 청소부도 똑같이 존귀하다. 따라서 모든 사람을 정중하게 대해야 한다.

 

 

14. 내 앞가림을 해야 남을 도울 수 있다.

 

 

15. 칭찬과 격려는 성공의 동력이다.

 

 

16. 보고 싶지 않아도 본다.

 

 

17. 사람들이 나를 떠받드는 건 내가 잘나서가 아니라 내가 힘이 있기 때문이다.

 

 

18. 회사는 언제든지 나를 해고할 수 있다.

 

 

19. 살아남기 위해 회사는 어떤 일을 할지 모른다.

 

 

20. 어디에도 이상형은 없다. 개선해야 할 현실이 있을 뿐이다.

 

 

21. 내가 먼저 회사에 주어야 한다.

 

 

22. 회사가 변하고 있다. 나도 변해야 한다.

 

 

23. 나는 오너가 아니다. 조직에 큰 기대를 하는 대신 나의 미래를 투자한다.

 

 

24. 아무리 큰 기업도 얼마나 오래갈지는 아무도 모른다.

따라서 나 자신의 역량을 키워야 한다.

 

 

25. 가정도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는 조직이다. 체계적인 경영으로 위험을 최소화해야 한다.

 

 

26. 나는 가족들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을 것인가?

 

 

27. 가정 역시 변화하는 조직이다. 시대와 사회의 변화에 맞춰 변신해야 한다.

 

 

28. 좋은 부모 되기도 학습과 같아서 배워야 한다.

 

 

29. 결혼은 서로 맞는 사람끼리 해야 한다.

 

 

30. 자식의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다. 독립심이야말로 진정한 성공의 밑거름이다.

 

 

31. 타인들이 모여서 집단이 된다.

 

 

32. 실업자에게는 일자리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33. 가난한 사회는 행복할 수 없다. 성장이 중요하다.

 

 

34. 위기는 기회다.

 

 

35. 사회는 스스로 진화한다.

 

 

36. 정치가 나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따라서 정치인 선택은 현명해야 한다.

 

 

37. 사회가 지켜야 할 최소한의 가치가 있으며, 양보할 수 없는 규율이 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