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사전에 계획을 세워 자신의 좋은 작품들을 충분히 축적하고, 지속해서 유지해라

 

유비무환의 의미입니다. 만약 예고 없이 찾아온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 

신속히 자료를 수집해야 한다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 온 분에게는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기쁨을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결코, 하루아침에 멋진 포트폴리오가 뚝딱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2. 콘돔이나 원더브라(wonderbra) 광고와 같은 진부한 것들을 포트폴리오에 넣지 마라

 

특별한 분야의 경우라면 예외가 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분야의 경우라면 이런 진부한 내용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극도로 반감을 살 수 있으므로 신중하라고 

클라이언트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언급하고 있습니다.

 

 

 

3. 포트폴리오에 7~12가지 이상의 좋은 아이디어 또는 디자인을 넣지 않는 것이 좋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클라이언트들은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포트폴리오에 담긴 수많은 작품을 통해 

여러분 작품의 역사를 보고 싶어 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당신의 좋은 상품과 몇 가지 좋은 아이디어만 보여주어도 

충분히 당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 적어도 3~4가지의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 제품을 만들어 둔다

 

예를 들어 치약(toothpaste), 세제(detergent), 소프트 드링크(soft drinks) 등 

순환이 빠른 소비재(FMCG) 제품들을 만들어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에이전시 및 디자인 스튜디오는 그들의 클라이언트들이 원하는 것들을 

당신도 충분히 할 수 있는지 확신하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5. 자신이 할 수 있는 다른 작업의 범위를 보여 주세요

 

360도 다른 시각의 캠페인뿐만 아니라 로고 디자인, 

주위의 온라인 및 다른 비전통적인 미디어의 아이디어들도 포함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좁은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려는 게 아니라면 자신의 가치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성은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6. 자신의 능력을 빛나게 하는 요소들을 활용하라

 

당신이 원한다면 직접 작업하지 않았지만 

직업에 관련되어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을 최종 자료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시, 그림, 제품 아이디어 등등)

 

 

 

7. 가능한 한 포트폴리오는 심플하게 만들어라

 

콘텐츠에 복잡하고 너무 유별난 스타일이 가미된 포트폴리오는 

순간적인 관심은 받지만, 결코 좋은 평가를 얻기는 힘듭니다.

첫인상을 좌우하는 포트폴리오 커버에는 개성을 담아 화려하게 꾸미는 것을 권장하지만 

내부의 모든 콘텐츠는 가능한 심플하고 깔끔하게 정리해 

자신의 작품에 집중토록 하는 것이 능력을 제대로 평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출처]

컬쳐리스트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