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디자인은 마케팅의 효율을 가장 극대화하는 수단이다.

디자인은 디자이너 자신이 돋보이면 안 되는 일이다.

브랜드로 사람들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절제할 줄 알아야 한다.

 

 

자녀를 좋은 디자이너로 키우고 싶다면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라.

독서를 습관화해라.

 

 

상상력과 창의력의 언어는 인문학이다.

지식이 없으면 떠다니는 생각들을 잡지 못한다.

아는 만큼 보이며 아는 만큼 표현한다.

인문학은 자신의 생각이 돈이 되는 생각이냐, 아니냐를 판단하는 준거가 될 수 있다.

 

 

창의력과 상상력의 차이점은 실행 능력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

창의력을 움직이는 언어가 바로 인문학이다.

 

 

무슨 일이든 기쁜 마음으로 해야 나의 것이 된다.

정해진 일만 해서는 발전할 수 없다.

 

 

자신이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좋은 디자이너가 될 수 없다.

사람을 설득하는 일은 자신이 틀릴 수도 있다.-라는 두려움이 필요하다.

 

 

 

[구직자들에게 강조하는 지침 3가지]

 

1. 직장에 들어갈 때 누구에게 배울 수 있는가?

스승이 있는 회사를 찾아라.

 

2.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가치 있는 일(업무)을 주는 회사인가?

스승이 아무리 좋아도 나를 성장시킬 수 없는 일들을 주는 회사는 피해라.

 

3. 돈을 많이 주는 회사인가?

 

위 세 가지 순서대로 중요하다. 우선순위를 바꾸지 마라.

 

 

 

[출처]

tvn.tving.com/tvn/vod/view/21347#_=_

 

▲ 위 링크 주소로 들어가시면 동영상을 보실 수 있으나 가입 필수입니다.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손혜원 님은 지금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신데 원래는 유명한 브랜드 디자이너입니다.

자세히는 안 찾아봤지만, 디자이너 출신의 국회의원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이 분의 대표작으로는 소주 처음처럼, 소주 참이슬, 소주 산, 청주 청하, 

홍삼 정관장, 생수 진로 석수,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 Liga, 아파트 브랜드 iaan, 밥솥 쿠첸, 대상그룹 로고, 

엔제리너스 커피, 부채표 동화약품 상표, 소화제 가스활명수, 

소화제 미인 활명수, 연고 후시딘, 해열진통제 판콜, 아기 기저귀 보솜이, 

휴지 깨끗한 나라, 김치냉장고 딤채, 생리대 매직스, 화장품 식물나라, 

화장품 이니스프리, 드럼 세탁기 트롬, TV 엑스캔버스, 보리차 하늘보리, 

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김치 종갓집 김치, 청정원 순창고추장, 

세탁용 합성세제 비트, 담배 레종, 한국타이어 로고, 티스테이션 로고, 

두산 베어스 구(舊) 반달곰 로고, 인터넷 서비스 TVING, 생활용품점 다이소, 

학습지 신기한 한글나라,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 

패션 브랜드 지크 파렌하이트 등이 있다고 합니다.ㅎㄷㄷ;;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