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그림은 나의 생명과 같으며 미치지 않고서는 어떤 작품도 완성될 수 없다."

 

 

"광기와 창의력은 함께 가는 것입니다."

 

 

"만약 사람들이 충분히 미치지 않는다면, 창작할 수 없어요.

전 세계에 있는 대부분의 창의적인 사람들은 

어느 정도는 조현병 환자라고 봅니다. 그만큼 광기는 자유와 같아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광기의 의미는 잠재적인 영역의 탐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단, 광기가 시장 구석에서 벌거벗은 채 걸어 다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창의적인 광기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예술가는 배우는 것만으로는 무엇인가를 만들 수 없습니다.

누구든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때로는 직설적으로 묘사해야 합니다.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머리를 통해서 말입니다."

 

 

"만약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면 저는 미완성으로 남을 것입니다."

다양한 색들과 함께 무대에 오르는 동안에는 영혼이 충만해짐을 느낍니다.

저는 저 자신에게 되묻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 나는 그림을 그리는가?"

그리고 이 질문의 정답에 대한 기대도 없이, 저는 새로운 창작을 위해 색깔을 섞기 시작하지요.

예술가는 물과 같아요. 예술가들은 그렇게 흐름을 타며 흘러가야만 해요."

 

 

"제 삶은 가시덩굴로 뒤덮여 있습니다. 하지만 전 이 삶을 사랑합니다.

삶의 고통을 창작물로 승화시키고 삶을 더 밝게 하려고 예술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출처]

kor.theasian.asia/archives/128060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