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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Professional" 아티스트인가?

 

난 당신이 기업 스폰서를 가졌는지 큰돈을 벌고 있는지에 관한 얘기를 하는 게 아니다.

당신이 술에 찌들고 라면과 스타벅스로 살고 있더라도 

당신의 본업을 그만두라고 이야기하는 게 전혀 아니다.

가난하더라도 여전히 당신은 카페모카가 필요하다.

(가난하더라도 삶에서 달콤한 것이라는 사소한 낙이 있어야 한다는 개그)

 

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변화하고 있는 

당신 자신의 ART에 관해 생각하는 태도와 방식이다.

대개 사람들은 당신의 ART는 당신이 하는 것만큼 

진지하게 될 거라고 받아들이게 된다.

 

그래서 당신이 아마추어 아티스트라는 경고들은 뭘까?

 

 

 

1)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영감을 얻기 위해 기다린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는 습관적으로 앉아서 작업한다 매일, 

아마추어는 오직 그들의 "기분"이 좋을 때만 작업한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들 / 작가들 / 음악가들은 영감(inspiration)이 

자신들에게 올 때나 영감이 충만한 그 순간에 노력할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다.

진정한 창조적인 Professional 아티스트들은 온종일 보여주며 뭔가를 한다.

굉장한 것이 나타나지 않을지도 모르고 결국, 쓰레기통이나 

재활용품 용기를 뒤지게 될지도 모른다.

(쓰레기 속에서 보물을 찾고 있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Professional 아티스트들은 무엇이라도 보여주고 작업한다.

 

기다려서는 영감을 얻을 수 없다. 당신은 골프채를 들고 찾아 나서야만 한다.

- Jack London(1876-1916 미국의 작가) -

 

 

 

2)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다른 뭔가가 일어날 때까지만 작업한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는 십분 안에 가장 좋아하는 TV쇼가 시작하기 때문에 

반 챕터를 쓰거나 캔버스 위에 붓질 몇 번만 하고 

그만두고 한 시간 동안 그냥 앉아 있지 않는다.

 

Professional 아티스트 / 작가 / 음악가는 그들의 MUSE가 

몸 안에 창조적인 에너지의 모든 마지막 조각들을 다 써버릴 때까지 계속해서 작업한다.

그러고 나서 뒤떨어지거나 그저 잊혀지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여 계속해서 작업한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는 작업 이후 처음 1시간이나 두 번째 작업은 

그들의 변덕스러운 MUSE라는 신이 그녀의 관심을 받을만한 가치를 

우리에게서 찾을 때까지의 간단한 준비 운동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 Muse 뮤즈.(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시, 

음악 및 다른 예술 분야를 관장하는 아홉 여신 중의 하나)

 

 

 

3)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계속해서 그들의 관심을 바꾼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는 그들의 기술을 완벽하게 연습하고 실험하는데 

몇십 년까지는 아니더라도 몇 년이 걸린다는 걸 안다.

 

아마추어가 그들의 스타일이나 표현 수단을 그들의 상황에 맞춰 계속 바꾸는 동안에, 

Professional 아티스트는 많은 걸 잘하면 특별히 잘하는 게 없다는 걸 알고 있다.

심지어 Professional 아티스트들은 그들이 집중하고 

있는 것과 기술들의 진보 때문에 바꾼다고 알려졌다.

(한마디로 자기가 바꾸는 게 아니라 개인 능력의 

발전에 의한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변경이라는 말)

 

프로들은 스타일을 바꾸는 것이 드물고, 가끔 그들이 선택한 매체 안에 끼워 넣는다.

다시 말하면, 화가는 그리기를 계속한다, 작가는 글쓰기를 계속한다.

그리고 음악가는 계속해서 연주한다. 물론 프로가 된 화가, 작가, 음악가들도 계속해서 작업한다.

 

하지만 프로들은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다.

우리는 자신의 시간에 집중하고 에너지를 쏟고 연습하고 

우리가 선택한 기술을 연마하는 게 위태롭고 희석된 

우리의 창조적인 힘보다 압도적인 차이를 낼 수 있다.

 

 

 

4)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작업물을 만들면 사람들이 찾아올 거라고 믿는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면 

단순히 ART를 만드는 것보다 더 노력해야 한다는 걸 안다.

 

프로들은 단지 많은 마카로니와 치즈 그리고 

스파게티를 그들의 가족들에게 먹일 거지만 

그전에 직업소개소로 끌려가 "진짜" 직업을 얻게 될 거다.

프로들은 결코 그들의 Artwork에 많은 애착을 두지 않는다.

언젠가 ART를 더 만들 기회를 잡기 위해 팔아야만 할 거라는 걸 안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들은 어떻게 자신의 아트를 만들어야 하는지 

알뿐만 아니라 어떻게 시장에 내놓을지와 잘 팔지를 알아야만 한다.

프로들은 자신들의 잠재적인 고객들을 확실하게 찾기 위해 작품을 걸 장소를 분명히 한다.

프로들은 고객들의 지갑에서 돈을 꺼내 달라고 요청하기 전에 

잠재적인 고객들과의 관계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걸 안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들은 21세기에서는 실제 세계에서만큼 

온라인에서 명성을 만들고 구축할 필요가 있을 거라는 걸 이해한다.

 

 

 

5)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성공이 빠르게 일어날 거라고 믿는다

 

아마추어 아티스트는 단지 1, 2년 안에 명성을 구축할 것이며 

자신의 직업을 쉴 수 있을 거라고 믿지만, 

professional 아티스트들은 직업을 가지고 일하는 과정이 그들이 상상한 것보다 

종종 더 오래 걸린다는 걸 알고 즉각적인 일의 시작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Professional 아티스트에게는, Art는 취미나 시간 보내기가 아니다.

그들이 하나같이 주장하는 이유는 business다.

프로들은 매일 그들이 작업하는 걸 보여주진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다른 직업에서와같이 밑바닥에서부터 

차근차근 밟아 올라가며 작업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안다.

 

프로들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기꺼이 그들의 모든 사업적 측면 

(창조, 네트워크, 마케팅, 소비)에서 일하려고 하고 몇 주가 아닌 몇 년 안에 

매일 조금씩 진정한 성공에 도달할 거라는 걸 이해한다.

 

 

 

6)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체계적으로 생활하거나 스케줄을 짤 필요가 없다고 믿는다

 

아마추어 아티스트는 히피 같은 자유로운 영혼의 발상을 수용하여 

사회의 규칙들을 따를 필요가 없다고 하는 동안에, 

professional 아티스트는 훈련되고 효율적이어야만 

그들의 삶에서 제멋대로인 작업물을 만들지 않는다는 걸 안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는 창조적인 생산 시간을 고려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업데이트와 e-mail에 답변하는 것 같은 

내 시간을 빨아들이는 일상을 후 순위로 미뤄 시간을 아낀다.

 

프로들은 평소에 스케줄의 중요성을 안다,

작업 공간 정리도 포함해서, 그리고 창조적인 생산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피한다.

 

 

 

7)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작업을 절대 끝내지 않는다

(개선되지 않는데도 계속 붙들고 늘어진다는 뉘앙스)

 

아마추어 아티스트는 항상 바쁘게 편집하고, 변경하고, 

구성을 새로 짜고, 다시 하고, 그리고 마쳤다고 생각한 작업 위에 계속 작업한다.

 

이런 재작업은 다음 작품을 작업하려고 넘어가려 하는 걸 저지할 뿐이다.

또한, 이런 짓은 세상에 작품을 드러내는 걸 막게 된다.

아마추어들은 자신을 간단히 "완벽주의자"라고 말하고 

조금만 더 시간을 들이면 멋진 작업물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들은 자신들의 art를 진행하고 만들며 

완벽하게 될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는 걸 배워왔다.

프로들은 한 작품을 끝내게 되면 머지않아 

새로 다른 작품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는 걸 안다.

그래서 각 작업은 여정 중의 그저 하나의 디딤돌이다.

프로들은 자신의 미술작품을 매우 심하게 감별하거나 

그들 자신을 작품과 동일시하는 실수를 하지 않는다.

 

프로들은 간단하게 그쯤이면 된다고 한다.

그들이 이해하고자 했던 것을 경험으로 배웠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

 

다음 ART WORK의 씨앗은 당신의 현재 작품의 결함 속에 박혀 있다.

그런 결함들은 가치, 목표, 비도덕적 판단의 가이드들로 

당신이 더욱 개선하고 고쳐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지침들이다.

- David Bayles -

 

 

 

8)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무엇이든 너무 바쁘게 배운다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흔히 너무 바쁘게 책을 읽거나 

워크샵에 참가하며 art를 만들 시간을 거의 가지지 않는다.

 

Professional 아티스트들은 그들이 계속해 나가는 만큼 

실수를 멈추지 않음으로써 끊임없이 배운다는 걸 안다.

프로들은 최고의 선생은 대부분 항상 "경험"이라고 알고 있다,

그리고 그들이 이런 실수들을 더 빠르게 한다면, 

조만간 알고자 했던 것을 배울 수 있게 될 거다.

 

책, 수업, 그리고 워크샵들은 멋지지만 

실제로 자신의 ART를 만드는 것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해주지 않는다.

프로들은 책에서의 모든 테크닉을 아는 것을 걱정하지 않고 

"만약에 일어날 일들의 걱정"에 의해 수렁에 빠지지 않는다.

 

프로들은 그저 기초들을 배우고 나서 작업하며 

계속해 나가는 만큼 필요한 지식이 무엇인지 발견한다.

 

 

 

9)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그들 자신을 아티스트 커뮤니티로부터 고립시킨다

 

아티스트, 작가, 음악가 등의 사람들같이 우리는 크리에이터이자 또한 소비자들이다.

우린 자신의 분야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의 아티스트들을 항상 자기 주변에 두어야 한다.

우리가 작가라면,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는 게 필요하다.

우리가 음악가라면, 다른 사람들의 음악을 듣는 게 필요하다.

우리가 비주얼 아티스트라면, 다른 사람들의 ART와 사진을 보는 게 필요하다.

 

이런 행동은 자기혐오와 연민을 한차례 시작하거나 부러워하게 되기 위함이 아니다.

자신의 재량으로 세상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른 아티스트들과 더 큰 art 커뮤니티와 친하게 지내는 게 필요하다.

매우 흔하게 아마추어 아티스트들은 다른 아티스트들의 성공에 대해 부러움이나 

관심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느껴 자신들을 그들로부터 고립시키는 경향이 있다.

 

우린 나이, 사회적 신분이 같은 아티스트 집단의 힘과 

당신의 아티스트 집단과 기량을 닦는 것의 중요성에 관해 이 사이트에서 광범위하게 말해왔다.

(밑에 글은 약간 사이트 광고 느낌 나서 해석 안 함)

 

"만약 당신이 글을 읽을 시간이 없다면, 글을 쓸 시간도 없다. 너무 간단하다."

- Stephen King -

 

 

 

Professional 아티스트가 되는 방법들

 

무엇보다도 당신의 art를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당신이 professional 아티스트, 작가, 사진가, 음악가, 

아니면 어떤 다른 타입의 창조적인 재능을 가지길 원한다면 

여러 가지 분야에서 프로들이 하는 것을 할 필요가 있다.

 

프로가 되는 것은 멋진 명함을 가지게 되거나 많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그것도 꽤 멋지지만 말이다!)

간단히 말하면 프로가 되는 것은 당신의 창조적인 집착을 하는 것과 

사회생활에서 살아남는(버텨내는) 것이다.

 

받아들이자, 우린 원하고 필요하므로 자신의 art를 만든다.

돈을 위해서 하는 게 아니다, 하지만 우린 또한 돈이 없으면 

자신의 art를 만들 에너지와 시간이 없게 된다는 걸 깨달아야만 한다.

 

당신은 앞서 나간 사람들에게서 배움을 갈망해야 하고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

 

and always Live Your Art!

 

 

 

[출처]

blog.naver.com/nr_1894/220086035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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