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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 회사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2. 플레이어의 폭을 넓히고 싶다.

더 나이가 많은 연령대나, 여성 플레이어를 늘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3. 게임(회사의 특정 게임)의 장단점을 말해보라.

 

 

4. 부분 유료화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5. 아이템 현거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6. 게임 뭐 좋아하나? 얼마나 했나? 무엇을 잘하는가?

 

 

7. 현재 게임(회사의 특정 게임) 운영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다른 아이디어가 있는가?

 

 

8.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가?

 

 

9. 주 5일 근무라고는 하지만 사실상 지켜지기 힘들다.

개인 시간을 가질 수 없을 만큼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절대적이다.

괜찮은가? 애인 만날 시간도 없는데 어떻게 하겠는가?

 

 

10. 게시판에 올라오는 고객의 비난 글을 본 적 있는가?

어떻게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11. 게임을 얼마나 했는가? 레벨이 몇인가?

 

 

12. 게임(회사의 특정 게임)을 소개하고 파는 멘트를 해보라.

 

 

13. 다른 나라(일본/대만/중국/미국 등등) 시장에 진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14. 온라인, 오프라인 이벤트를 만든다면 어떤 것이 효율적이겠는가?

 

 

15. 향후 게임 산업에서 주류가 될 플랫폼은 무엇이겠는가?

 

 

16. 미국의 E3나 동경 게임쇼에서 출품된 차세대 모델에 대해 아는가?

 

 

17. 우리 회사에서 교육용 게임을 만들려고 한다면 어떤 식으로 해야 할까?

 

 

18.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데, 입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가?

 

 

19. 상사가 터무니없는 지시를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대처하겠는가?

 

 

20. 캐릭터(오브젝트) 1점을 며칠 만에 완료할 수 있나?

 

 

21. 최근 게임업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22. 고객은 게임을 바꿔달라고 하고 개발자들은 변경할 마음이 없다면 

만약 당신이 중간의 입장에서 양쪽의 의견을 서로에게 전달할 것인가요?

 

 

23. 게임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24. 열정, 입지, 능력, 인간관계, 문서 능력, 리더십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그 이유는?

 

 

25. 8살짜리 조카에게 데이터베이스를 설명해 보세요.

 

 

26. 본인이 만들고 싶은 게임 장르는 무엇이며 다른 장르와 비교 설명하라.

 

 

27. (영어로) 누가 우리의 월급을 지급한다고 생각하느냐?

 

 

28.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 회사 5개는 어디인가.

 

 

29. 우리 회사 게임을 하면서 보안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것은 무엇인가?

 

 

30. 중국인들의 특성을 게임에 반영한다면 어떤 것이 좋은가?

 

 

31. 다른 팀과의 일정 조율이 맞지 않는 경우 

경력자의 관점에서 어떤 노하우를 갖고 계시는지요?

 

 

32. 일하다 보면 매너리즘에 빠질 수 있는데 매너리즘을 

탈출하기 위한 자신의 노하우나 개선책이 있으신지?

 

 

33. 게임 개발을 통해 성공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사례와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이 무엇인지?

 

 

34. 자주 가는 개발에 관련된 사이트가 있느냐?, 

가는 곳이 있다면 거기서 답변을 해본 적이 있느냐?

 

 

35. 프로그래머로서 가져야 할 자세나 덕목을 얘기해봐라.

 

 

36. 진입 장벽이 높은 게임에 신규 플레이어가 들어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37. needs와 wants는 무엇인가요?

 

 

38. 나이 많으신 분들(?) 10살 차이 정도 나시는 분들과 

일하게 될 텐데 그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

 

 

39. 기획자와 디자이너 간의 의견이 맞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

 

 

40. 앞으로의 게임업계 전망과 게임 그래픽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41. 포트폴리오가 실제 게임 제작에 반영되었을 때 

플레이어들의 호응도를 이끌 수 있을 거로 생각하는가?

 

 

42. 만약 당신이 우리 회사 어떤 프로젝트 리더를 진행하였는데, 어떤 식으로 진행할 것인가?

 

 

43. 자신이 선호하는 게임 개발 분야는 어느 쪽인 거 같나??

 

 

44. 중, 단기적으로 목표가 있는가?

 

 

45. 캐릭터, 배경, 아이콘 등 멀티플레이 같은 역할을 맡을 수 있는가?

자신이 잘하는 분야는 무엇이고 못하는 분야는 무엇인가?

 

 

46. 현재 잘나가는 타사의 게임 그래픽과 본인의 포트폴리오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47.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대해 PT를 진행하시오.

 

 

48. 전에 다니던 회사는 왜 나왔는가?

 

 

49. 디자이너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능력은 무엇인가?

 

 

50. 게임이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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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군데서 퍼 온 게임회사 면접 질문들입니다.

쉽지 않은 질문들이 한가득하군요.ㅎㅎ;;

면접 없는 세상이 왔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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