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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아이디어를 원치 않는 이는 세상에 아무도 없다.

사지선다형(四支選多型)의 객관식 문제를 풀 때 

정확한 답을 모르면 우리는 가장 답과 거리가 먼 

번호부터 지워나가서 최후에 남는 것을 정답으로 추론한다.

상식적이다. 좋은 답을 얻기 위해서는 나쁜 답을 피해 가면 된다.

좋은 아이디어를 원한다면 우선 나쁜 아이디어를 내고 그것을 피해 가면 될 것 같다.

 

어려울까? 쉽다. 자, 해보자.

여기 주절주절 나쁜 디자인 방법들을 하나씩 적어보자.

 

 

 

눈에 보이는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그동안 익숙하게 경험한 것이 가장 좋은 것으로 생각한다.

 

 

디자인상(賞)을 받은 작업이 정말 최고의 디자인이라고 굳게 믿는다.

 

 

따라 한다. 눈에 보이는 것만 따라 한다.

눈에 안 보이는 그 뒷면은 별로 궁금하지가 않다.

 

 

좋은 아이디어를 내놓으라고 인터넷을 들쑤신다. 인터넷만 들쑤신다.

 

 

최신의 잡지에서 본 새로운 것이 가장 세련된 것이라 믿는다.

 

 

무지개는 빨주노초파남보 반드시 7개의 컬러가 순서대로 있어야 마음이 편하다.

 

 

이미지는 반드시 cool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cool하지 않다면 cool한 척이라도 해야 한다.

 

 

디자인은 꼭 컴퓨터로 해야 한다. 좋은 컴퓨터일수록 좋은 디자인이 나온다.

 

 

영어는 한글보다 훨씬 세련되기 때문에 영어로 디자인하는 것이 제일 멋지다.

 

 

텍스트는 반드시 글자로 표현해야 한다. 텍스트를 이미지로 표현하면 혼날 것 같다.

 

 

타입 페이스는 대충 그때그때 기분 내키는 대로 골라서 사용한다.

자유로운 디자인이 최고다.

 

 

나만의 스타일을 꼭 갖기 위해 스타일 연구를 열심히 한다.

스타일을 빨리 만들어야 디자이너가 되기 때문이다.

 

 

어제 익힌 기술은 오늘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남들보다 조금 빨리 그 기술을 선보여야 디자인이 뒤떨어지지 않는다.

 

 

좋은 시각 이미지는 멋진 분위기가 최우선이다.

이미지 안에 이야기가 담겨있느냐 없느냐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누가 그런 것을 신경 쓴단 말인가.

 

 

어디서 본 듯한 것을 나도 꼭 해봐야 마음이 편하다.

낯선 것은 늘 불편하고 싫다.

 

 

책이나 그림은 절대로 거꾸로 보면 안 된다.

거꾸로 된 것은 뭐든지 당장 바로 놓아야 한다.

 

 

디자인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림을 잘 그려야 한다.

그림 못 그리는 훌륭한 디자이너는 절대 세상에 없다고 생각한다.

 

 

무조건 움직여서 다이내믹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

눈앞에서 움직이고 춤추는 디자인만이 사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나보다 디자인 잘하는 사람이 아이디어를 빨리 내놓기를 목 빠지게 기다린다.

내가 할 일을 대신해주니 늘 고맙다.

 

 

팀장이 시안 2개를 하라고 하면 딱 2개만 한다.

월급을 더 주지 않으면 절대 더 할 수가 없다.

 

 

손이 느려서 작업 속도가 늘 늦다.

내가 디자인이 안 느는 이유는 다 손 때문이다.

 

 

디자이너는 자유 전문 직종이어서 튀어야 제맛이다.

나의 크리에이티브는 반드시 튀는 실생활이 있어야 가능하다.

 

 

사랑의 상징은 꼭 하트 모양이며, 별 모양은 반드시 오각형 모양만 써야 한다.

정답이 있는데 왜 굳이 다른 답을 찾겠는가.

 

 

작업은 절대로 망치면 안 된다.

조심조심 늘 사용하던 방법대로 안전하게 완성해야 최고다.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은 다 무식하고 저질이다.

이런 우아하고 전문적인 분야를 이해 못 하다니!

 

 

내가 하는 디자인은 반드시 돈으로 환산돼야 한다.

디자인산업은 부가가치 산업이라고 배웠기 때문이다.

 

 

디자인에 점수와 등수를 매겨서 평가한다.

모든 것에는 등급이 있고 1등이 최고다.

 

 

글 맞춤법은 좀 틀려도 된다.

난 이미지만 근사하게 하는 디자인 전문가이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 디자인은 하드웨어를 돋보이게 하는 

장식품에 불과해서 예쁘고 편리하기만 하면 된다.

 

 

도큐먼트를 작성하는 것은 디자인이 아니라서 디자이너인 나는 신경 쓰지 않는다.

 

 

독특한 디자인을 위해서는 기본적인 조형성을 무시해도 된다.

조형적인 훈련은 지겹고 구시대적인 발상이다.

 

 

뭐든지 실제 있는 것만 구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함축적인 상징이나 은유를 표현하면 늘 설명하기 귀찮아지기 때문이다.

 

 

입체적인 디자인을 하려면 반드시 그림자, 

투시, 3D, 컬러링 등의 입체효과를 사용해야 한다.

 

 

의자는 반드시 팔걸이와 등받이, 다리가 있어야 한다.

의자는 앉는 것이지만 앉는 것이 의자는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지금 하는 이런 하찮은 일은 대충 빨리 끝낼 예정이다.

난 멋진 프로젝트를 언젠가 해야 할 몸이기 때문이다.

 

 

남들은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내 기준에서는 나쁜 방법이라 생각하는 것들이다.

최악의 경우와 최선의 경우는 때로 친구일 수도 있다.

나쁜 친구를 좋은 친구로 만들자.

 

 

 

[출처]

openlife.tistory.com/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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