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앞서 홍릉수목원을 들렀다가 수목원과 가까운 곳에 

고려대학교가 있기에 방문하여 학교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고려대학교 하고는 조금 인연이 있는 게 

제가 나온 중학교와 고려대학교의 설립자가 같은 분입니다.

인촌 김성수라는 분입니다.

그래서 중학교 미술 시간 때 고려대학교를 두 번 정도 방문하여 그림을 그리기도 했습니다.;;;

 

중학교 이후에는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임에도 가지 않게 되었다가 

이번에 홍릉수목원 들른 김에 학교도 들러보았습니다.;;

고려대는 참 크더군요.ㅡㅡ;;;

 

아무튼, 사진 감상하시죠.

 

 

 

 

 

 

▲ 고려대학교 전체 건물 안내도의 모습.
고려대가 이렇게 넓게 퍼져있는지 오늘 처음 알았다.ㅡㅡ;;

 

 

 

▲ 고려대학교 정문의 모습.

 

 

 

▲ 중앙광장이라고 불리는 곳. 분수대도 설치되어 있다.

 

 

 

▲ 100주년 기념 삼성관이라는 건물.
들어가 보지 못해서 뭐하는 건물인지 모름.ㅡㅡ;;;
삼성과 관련 있나.;;;

 

 

 

▲ 건물을 지나가다 발견한 조형물.
호랑이가 지구를 지배(?)하는 콘셉트인 듯.

 

 

 

▲ 중앙도서관이라고 불리는 건물.

 

 

 

▲ 왼쪽이 경영 본관 건물. 오른쪽이 LG POSCO 경영관 건물.

 

 

 

▲ 학교 내에 버스정류장이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리고 부러웠다.ㅡㅡ;;;

 

 

 

▲ 법학관이라 불리는 건물. 구관, 신관 두 개가 있다.

 

 

 

▲ 여기도 중앙도서관인데 왜 중앙도서관이 
두 개나 있나 궁금했는데 여기는 대학원생들을 위한 도서관이란다.;;;

 

 

 

▲ 생김새가 묘~해서 찍어본 사진.

 

 

 

▲ 동원 글로벌 리더십홀이란 건물.
기업 이미지가 생각나는 건물들이 좀 있는 것 같다.

 

 

 

▲ 법학관 신관이 오른쪽에 있는데 사진을 잘못 찍었다.ㅡㅡ;;;

 

 

 

▲ 고려대학교 본관 정면에서 바라본 중앙광장의 모습.

 

 

 

▲ 고려대학교 본관의 모습.
가운데 설립자 인촌 김성수 동상이 보인다.

 

 

 

▲ 학교 식당인 것 같음.

 

 

 

▲ 4.18 기념관이라는 건물.
컴컴해 보이길래 운영 안 하는 줄 알고 들어가 보지 않았다.ㅡㅡ;;;

 

 

 

▲ 학생회관 건물.
처음에 현수막을 보고 농성한다는 느낌이 들었다.ㅡㅡ;;

 

 

 

▲ 우당 교양관이라는 건물. 교양 강의하는 곳인가 보다.ㅡㅡ;;;아니면 말고.ㅋ

 

 

 

▲ 정확한지 모르겠는데 홍보관이라는 건물인 것 같음.ㅡㅡ;;
학교를 대충대충 돌아다녔다는 게 티가 나는.;;;



고려대학교 2편으로 이어집니다.

 

 

728x90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0) 2019.01.12
고려대학교 2  (0) 2019.01.12
홍릉수목원 2  (0) 2019.01.12
홍릉수목원 1  (0) 2019.01.12
유관순 열사 사적지 2  (0) 2019.01.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