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평소 상품 제작에 관해 관심이 없었던지라 지금까지 내가 디자인한 
캐릭터 또는 일러스트를 가지고 상품을 만들어본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과거 티셔츠 공모전에 입상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상품으로 

내가 그린 일러스트를 프린트한 티셔츠 세 벌을 받은 적은 있었다.;;)
그러다가 얼마 전 OGQ 마켓 사이트에서 "상품 만들기"라는 메뉴를 발견하게 되었고 
이후 호기심이 생겨 이번에 상품을 한번 만들어 보게 되었다.

새로운 캐릭터나 일러스트를 제작하기보다는 기존에 제작했던 스티커를 가지고 
상품을 만들어 보기로 했는데 이 스티커가 애초에 상품용으로 제작한 것이 아니다 보니 
OGQ 마켓에서 안내하는 상품 제작 가이드에 맞춰 새롭게 작업을 했다.
기존에 만들었던 스티커는 700X640 사이즈에 150DPI 해상도였는데 
5500X5500 300DPI 해상도로 재작업하였다.
(사이즈가 5000이 넘는 작업은 이번이 처음이었던지라 작업하면서 약간 애를 먹었다.;;)

5500 사이즈로 재작업한 이유는 제작 가이드에 실린 

쿠션용(최소 5000px 이상) 사이즈 때문이었는데 
처음에는 쿠션 상품을 만들려고 했으나 샘플을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었기에 어떻게 인쇄되어 나올지 예측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비싼 쿠션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원형 아크릴 키링"과 "스마트톡"만 상품으로 만들어보기로 했다.
(OGQ 마켓에서 미리보기 메뉴는 제공하지만 삽입한 이미지의 위치만 확인해 볼 수 있을 정도의 용도다.
실제 인쇄 느낌은 미리보기 메뉴만으로는 정확히 확인하기가 어렵다.
만들 수 있는 상품 목록과 제작 가이드는 OGQ 마켓 상품 만들기 메뉴에서 확인하시길 바람.)

 


[OGQ 마켓 상품 만들기 사이트]
ogqmarket.naver.com/goods/design

 


아래는 주문 후 상품을 받은 사진이다.

 

 

 

▲ 택배로 상품을 받은 모습. OGQ 마켓에서 안내하기로는 
평균 3~5일 정도 제작 기간이 소요된다고 하며 나는 주문 후 4일 만에 받아볼 수 있었다.

 

 

 

 

 

▲ 원형 아크릴 키링과 스마트톡의 모습.
두 상품의 색상이 서로 다르게 인쇄되었는데 아크릴 키링은 원본보다 진하고 어둡게, 
스마트톡은 원본보다 밝고 약간 누렇게 인쇄되어 나왔다.;;;
애초에 CMYK 색상을 고려하지 않고 RGB 색상 그대로 해서 상품을 주문했는지라 
실제 상품 제작 시 색상이 변할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막상 상품을 받아보니 
왜 두 상품 사이에 색상 차이가 이렇게까지 나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었다.
통일성 있게 인쇄되어 나오지 못한 것이 참 아쉬웠다.

 

 

 

 

 

▲ 원형 아크릴 키링의 크기는 지름이 6cm 정도로 예상보다 상당히 컸으며 
앞, 뒷면의 느낌이 다른데 한쪽은 아크릴처럼 매끈했지만 

다른 한쪽은 질감이 느껴지도록 인쇄되어 있었다.

 

 

 

 

 

▲ 스마트톡의 모습.
약간 누렇게 인쇄된 것만 빼면 무난한 상품으로 
평소에 스마트톡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소장용으로 보관할 생각임.

 

 

 

▲ 두 상품을 나란히 놓고 찍어본 사진.



아래는 OGQ 마켓 상품 만들기 메뉴를 통해 만들어본 여러 상품 이미지들이다.

 

 

 

 

 

 

▲ 쿠션

 

 

 

▲ 마우스 패드(장)

 

 

 

▲ 발 매트

 

 

 

▲ 육각 시계

 

 

 

▲ 스마트톡

 

 

 

▲ 원형 아크릴 키링

 

 

 

 

▲ 갤럭시 버즈 케이스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케이스(하드)

 

 

 

▲ 상품 보관함 목록

 

 

 

OGQ 마켓 상품 만들기를 이용한 후 개인적으로 느낀 장, 단점은 
나만의 상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과 상품 만들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다는 점.
주문에서 제작까지 무난하게 받아볼 수 있었다는 점이 장점이었으며 
단점은 미리보기 메뉴만으로는 실제 인쇄된 느낌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과 상품마다 인쇄 색상이 다를 수 있다는 점.
홈데코&리빙 상품 종류가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점과(특히 "컵"이 없는 게 아쉬웠다.) 
상품별로 사이즈와 무게 등 상세 설명이 전혀 없다는 점.
마지막으로 소량 주문 제작이다 보니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라는 점이다.

이처럼 장, 단점이 명확한 만큼 충분히 고려한 후 OGQ 상품 만들기를 이용하시길 바란다.

 

 

- 끝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