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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플레이가 우선이다

 

 

2. 접하기는 쉽지만, 마스터는 불가능하게 한다

 

 

3. 게임의 깊이가 우선이다

 

 

4. 환상을 가지게 하라

 

 

5. 모든 것을 강력한 느낌으로 디자인한다

 

 

6. 냉정함을 유지한다

 

 

7. 게임 플레이는 스토리를 말해 주지 않는다

 

 

8. 시스템을 개선한다

 

 

9. 컨트롤을 중요시하라

 

 

10. 게임 튜닝을 진행할 때, 대상과 목표를 확실히 정하라

 

 

11. 협동하라. 타 디자이너의 의견을 존중하라

 

 

12. 다듬는 작업은 프로젝트 기간 내내 진행하라

 

 

마지막 플러스알파로 게임이 충분히 준비됐다고 

생각되기 전까지 절대 발매하지 않는다.

 

 

 

[출처]

gameteller.tistory.com/1721

 

[참고]

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5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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